News

JGT COMPANY

'뽀송뽀송'하게 장마를 보내는 '슬기로운 생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02-03 15:24:51

제습기부터 신발건조기까지···'장마 가전'에 쏠린 '눈'

여름 불청객 장마가 시작된지 50일이 넘었다. 장마철은 습도가 높아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유리한 조건인데다, 습도와 온도 차 탓에 신체 기능이 떨어져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그래서 장마철은 각별히 건강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장마가 길어지면서 눅눅해진 실내 환경을 뽀송뽀송하게 해주는 여름철 가전이 소비자들의 눈을 길끈다. 실제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장마가 지속한 최근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의류건조기·의류관리기·제습기 등 제습 가전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었다.

(중략)

 

 

 

◇젖은 신발은 'NO'···살균 건조까지

장마철에는 신발 관리가 어렵다. 젖은 신발을 건조하지 않고 신으면 발 냄새 악취는 물론 무좀이나 습진 등으로 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소형가전 전문브랜드 엔케이오(nko)가 출시한 '슈즈케어 신발 살균 건조기'는 장마철 신발관리뿐만 아니라 살균까지 해준다. 히터 팬으로 온도를 올리고 환기구를 통해 열을 배출해 40~50도의 저온으로 신발 안쪽까지 건조와 살균한다.

기능별로 데일리 신발 케어는 20분, 운동 후 땀이 차거나 비 오는 날이나 빨래 후 탈수한 신발 케어는 40~60분이면 건조·살균이 가능하다. 과열방지 센서가 탑재돼 184도가 넘을 경우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된다.

가전 업계 관계자는 "길어진 장마, 신제품 효과 등의 영향으로 건조기, 의류 관리기, 제습기 등의 판매가 전년 대비 늘고 있는 것 같다"며 "특히 스팀 건조기, 대용량 제습기, 대용량 의류 관리기 등 신제품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newsView/kuk20200814025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